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브라운돈까스는 경양식 레스토랑으로 시작된 곳으로, 전국에 약 30~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본식 돈가츠가 아닌 한국식돈까스로 얇게 고기를 펼쳐서 만든 것입니다.

제가 서울돈까스맛집으로 소개한 것은 처음 시작이 서울이기 때문입니다.

1986년도에 오픈한 식당이고 꾸준하게 맛을 이어져내려오고 있기 때문에 돈까스맛집으로 불러도 손색은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은 삼성중앙역에서 7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50미터 정도 걷다보면, 김밥천국 카페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겉에서 보기에는 아담한게 그냥 일반 분식집 같은 느낌입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오후 1시가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자리가 가득차 있어서, 맛이 기대가 됩니다.

혼밥을 하시는 분들도 보여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만한 장소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밥을 먹으러 갔을 때는 자리가 한자리만 남아있어서 겨우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메뉴


돈까스류는 8천원부터 시작하여, 1만 3천 5백원까지 다양한 가격입니다.

저의 경우 정식돈까스(9천 5백원), 저의 동료는 매운돈까스(8천 5백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메뉴


함박스테이크도 9천 5백원부터 1만 1천 5백원까지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사이드메뉴도 있다보니, 같은 종류의 메뉴라도 여러가지 선택권이 부여되어 있네요.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식전빵


음식을 주문하면 이렇게 빵과 잼, 수프가 세팅이 됩니다.

수프가 어릴적 생일날 때나 갈 수 있었던 레스토랑 난다랑이라는 식당에서 나오는 것과 유사합니다.

빵은 잼을 바르고 수프와 함께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정식돈까스는 등심돈까스와 안심돈까스를 둘다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등심돈까스가 씹히는 감촉과, 안심돈까스의 부드러움이 조화가 이루어져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파절임이 곁들여 있는 것은 조금 특이한데, 나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매운돈까스는 말 그대로 매운돈까스입니다.

그냥 살짝 매콤한 줄 알고 먹었다가, 갑자기 말문이 막힐 정도로 매웠고, 입 안이 조금 얼얼할 정도였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돈까스는 일반적인 한국식돈까스지만, 튀김옷이 바삭하게 잘 입혀져 있습니다.

소스는 일반 돈까스전문점의 케첩베이스 소스와 크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맛자체 다른 곳과 차이가 크게 없으나, 정성껏 만든 돈까스인 것 같습니다.

고기를 잘 두들겨 펴서 만든 돈까스라고 느껴집니다.

평범하면서도 제가 알고 있는 한국식돈까스의 상식과 벗어나지 않는 곳 같습니다.

사실 평범한 듯하면서도 기본을 지키는 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저는 이 곳을 맛집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서울돈까스맛집으로서 생각날때마다 방문할 것 같습니다.


브라운돈까스 삼성중앙역점 위치

지도 크게 보기
2018.11.9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1. Favicon of http://uhastory.tistory.com 유하v 2018.11.10 01:56 신고

    역사가 오래된 곳이군요! 혼자라도 꼭 가봐야겠어요ㅋ

    • Favicon of http://run2plan.kr 런투 2018.11.10 07:26 신고

      맛은 평범한데 고기를 잘 두들겨 만들었더라구요

  2. Favicon of https://geniusjw.com GeniusJW 2018.11.10 19:20 신고

    ㅎㅎ~ 큼직 해 보이는 돈까스네요.
    저는 강남에 가면 청담동 돈까스집을 더 많이 이용해요.

심천 화창베이 맛집, 화창루역(华强路站) 취심(醉心) - 심천에서 맛보는 제대로된 일식

심천 화창베이 맛집으로 취심이라는 일식요리 식당을 소개하겠습니다. 시장조사를 하고 난 후에, 술도 마시고 싶고 해서 호텔 부근에서 우연히 가게 된 곳입니다. 그냥 중국인이 일식을 하는 곳인줄 알았는데, 일식을 제대로 하는 분이..

심천 화창베이 맛집, 녹차(绿茶) -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중국음식

심천 화창베이 시장조사를 하면서 갔던 맛집인 녹차(绿茶)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름이 녹차라고 해서 찻집이 아니라 여러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입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으로 여러곳에 지점에 있으며, 음식이 한국인의 입맛에도..

중국 심천호텔, 상하이호텔(상해호텔: Shanghai Hotel) - 화창베이 전자상가 부근 위치

중국 심천 화창베이 전자상가 시장조사할때 머물렀던 상하이호텔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름은 상하이호텔로 심천지하철 1호선 화창루역(华强路站)에서 약 300미터 정도로 가깝습니다. 참고로 화창베이 전자상가는 화창베이역과 화창루역 사..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