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Useful Information/국내맛집 Domestic restaurants

용인신갈맛집, 메밀래 - 신갈외식타운에 위치한 동치미막국수, 녹두전 맛집

반응형

크리스마스 당일 가족들과 신갈외식타운에 있는 메밀래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은 자가제면 동치미막국수녹두전으로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오후 4시가 넘어서 가서 그런지 주차장에 차도 별로 없고 한가한 모습니다.

점심시간이 되면 주차장이 꽉차있어서, 다른 식당의 주차장을 몰래 이용해서 와야할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오픈 주방을 좋아하는데, 이 곳도 오픈주방으로 되어 있어 음식에 대한 신뢰감을 높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집들은 그냥 봐도 깔끔해보입니다.




주방 건너편에는 셀프로 반찬을 가져다 드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반찬을 추가로 드시고 싶으시거나, 아이와 함께 오신 분들이 아기의자와 수저를 챙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곳의 메뉴판은 막국수가 8천원부터 1만 1천원이고, 메밀래 샤브수육정식메밀래정식이 1만육천원입니다.

메밀래 항정보쌈(대 4만 5천원, 중 3만 5천원)도 맛있다고 하는데 먹어본적이 없어서 말씀을 드릴 수는 없겠네요.

저는 메밀래정식을 주문하여 매밀레동치미막국수 또는 명태식해비빔막국수, 녹두전, 왕만두, 메밀래항정보쌈을 한꺼번에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단, 정식류는 2인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음식을 주문하면 가장 먼저 동치미가 나옵니다.

살얼음이 둥둥 떠다니는게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일단 컵에 떠서 마셔보니, 약간 단맛이 나서 개인적으로는 입맛에 맛지는 않습니다.

저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담근 살짝 짭짤한 맛의 동치미가 맛이 있더라구요.




보쌈과 왕만두가 나왔는데, 몇점되지는 않지만 고기가 야들야들하니 맛있어 보입니다.




왕만두는 메밀향이 조금 나는게 일반적인 왕만두보다는 고기향이 조금 덜합니다.

메밀을 주 재료로 하는 식당이다보니 메밀향이 나서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보쌈은 비계가 많은 편이고, 그렇게 많이 연하지 않고 씹는 맛이 있습니다.

야들야들한 식감을 원하시거나 비계가 많은 보쌈을 싫어하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지만, 저는 또 주문하여 먹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의 씹는맛이 있고, 느끼함이 심하지 않은 보쌈을 좋아합니다.




녹두전 두장이 나왔느데 크지는 지름 17,8센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비주얼은 막걸리를 함께 마셔야하는 것 같지만, 가족과 함께 온 관계로 자제합니다.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니 광장시장에 파는 녹두전이 생각납니다.

광장시장의 녹두전보다 느끼하지 않고, 좀더 깔끔한 맛이 난다는 점에서는 다릅니다.

녹두전이 인기가 좋은지, 식당에서 별도로 포장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막국수가 나오기전에 막국수를 먹는 법에 대해서 숙지합니다.

비빔막국수는 동치미 두국자와 겨자와 식초를 넣어먹고, 동치미막국수는 다대기 두스푼에 겨자와 식초를 넣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동치미막국수에 일단 동치미 국물을 부어주고 순수한 맛을 즐겨봤습니다.

메밀향이 조금 더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메밀향이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식당에서 조금 조절하여 반죽을 하신 것 같습니다.

만약 순메밀을 원하시다면 식당에 말씀해주시면 된다고 들었습니다(확인한 정보는 아닙니다).




겨자와 식초, 다대기도 넣어서 먹어보았는데, 저는 겨자와 식초는 최소화하여 넣었습니다.

약간의 감칠맛이 들어가서 그런지 메밀향과 어우러져서 먹을만 했습니다.

순수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굳이 안넣으시고 동치미 정도만 넣어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빔막국수도 맛있어 보이는데, 명태식해를 얹어서 먹습니다.

저의 경우 냉면도 물냉면을 좋아해서, 막국수도 동치미를 넣은 것을 선호하는데, 이 곳은 비빔막국수가 제 입에는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동치미가 제 취향이 아니다보니 비빔막국수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인지는 몰라도, 명태식해가 맛있습니다.

약간 단맛도 나는게 입에 착착 감깁니다.




다 먹고 동치미를 부어 바닥까지 다 긁어 먹었습니다.




계산을 하고 나가다보니 입구에서 메밀반죽을 하고 계십니다.

맷돌로 갈아서 반죽기와 손으로 함께 반죽을 하십니다.


메밀로 만든 냉면과 막국수를 좋아하는데, 제가 사는 곳 부근에 메밀래와 같은 곳이 있어서 기쁘네요.

신갈외식타운에 있어서 용인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러서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밀레 위치

영업시간 : 11:00 ~ 21:00

위치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145번길 23


지도 크게 보기
2018.12.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