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오늘은 용인 처인구 금어리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도 우연히 드라이브를 하다가 발견을 하였는데, 지인들과 있어서 당일 방문을 하지 못하고, 다음날 아들과 함께 방문을 하였습니다.



카페 외관은 마당과 함께 있는 전원주택 분위기입니다.

요즘 용인 처인구에 많이 지어지고 있는 단독형 타운하우스와도 비슷한 느낌이네요.




입구 쪽에 카페 이용안내가 붙어있습니다.

일단 금연에 다가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되고, 외부 음식물의 반입을 금지하고 있네요.

어떻게 보면 기본적인 매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잘 안지켜지는지 안내판까지 붙어있습니다.




외부에도 좌석이 있는데, 날씨가 따뜻하면 밖에서 커피나 음료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의 정식명칭은 '나무 깎는 카페 나무부엉이' 입니다.

오픈시간은 10시 30분이고, 오후 9시에 문을 닫네요.

월요일날은 휴무라고 하니깐 헛걸음 하시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매장 내부는 조그마한 주방과 함께 주문도 같이 받습니다.




음료가격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커피종류는 5천원부터 시작하고, 대부분 6천원에서 7천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일단 핸드드립 중에서 하우스블렌딩(6천원)을 선택하였습니다.





핸드드립을 내리는데, 좀 시간이 걸리다보니 카페 내부를 조금 둘러봅니다.

로스터기는 태환 프로스터 로스트기 1Kg 짜리를 쓰는데, 전국에 있는 로스터리샵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로스터기 입니다.




자리를 너무 다닥다닥 안붙이고 널찍하게 떨어뜨려서 마음에 듭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이야기를 하기도 좋고, 주변 사람들 신경도 안쓰이니깐요.




벽면에는 나무도마를 걸어놓고 인테리어 효과를 냈습니다.

모양도 예쁘고 해서 구입을 하고 싶습니다.




창문에 이렇게 나무 조각을 한 작품들을 전시해놓았는데, 그림그리듯 섬세한 조각품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조각품들도 보입니다.




테이블을 보니, '나무부엉이'라고 예쁘게 새겨놓으셨네요.

알고보니 의자를 제외한 카페 내부의 장식품과 테이블을 직접 만드셨다고 합니다.

왜 나무 깎는 카페라고 하는지 알겠습니다.




다락에는 커피 생두 자루와 박스가 놓여져있는데, 로스팅실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 개방이 되어있습니다.

내부에서 로스팅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배기가 잘되어있다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하우스블렌딩은 향과 뒷맛이 과일향과 살짝 단맛이 납니다.

'콜롬비아 수프리모', '과테말라 안티구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허니'로 이루어져있다고 하네요.

코케허니가 과일향과 단맛을 담당할텐데, 블랜딩에 넣는 경우는 드문데 적절한 비율로 잘 블랜딩하신 것 같습니다.


맛있어서 코스타리카 티그라(7천원)도 주문했는데, 저도 처음 마셔보는 품종입니다.

고급스런 신맛을 가지고 있는데, '코스타리카 따라주'보다는 약간 덜한 신맛입니다.

그래도 개성이 강한 맛이라서, 연하게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입안에 잔향이 오래 남는 맛입니다.

 




카페가 널찍해서 그런지 아이도 너무 좋아합니다.

카페 안을 막 돌아다니면서 웃고 옹알이도 열심히 합니다.




옆 테이블에서 침을 질질 흘리면서 돌아다니네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밖으로 나오는데, 마당의 조경도 잘되어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이가 카페에 오자마자 소리를 내어 웃는걸을 보고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카페를 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좋아하는 모습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커피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서 로스팅과 블랜딩에 본인의 취향 많이 반영을 하신 것을 보고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냥 할것없이 카페나 차리자고 만든 곳이 아닌 것이 더 좋았기도 했구요.


용인 처인구에서도 외진 곳에 있다보니 드라이브를 하실 생각으로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조만간 이사할 집에 놓을 테이블과 나무 장식을 좀 의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카페 나무부엉이 위치

      (전화번호 : 031-333-1969)


지도 크게 보기
2018.10.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1. Favicon of https://militarycostume.tistory.com 이색적인 블로그 2018.10.08 05:53 신고

    카페가 참 이쁘네요

  2. Favicon of https://damduck01.com 담덕01 2018.10.08 18:08 신고

    와.. 그냥 가정집처럼 생겼는데 내부가 굉장히 넓기도 하고 천정은 높고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

    • Favicon of https://run2plan.kr 런투 2018.10.08 18:21 신고

      꼭 추천드릴게요.
      편안한 분위기인것도 좋구요.
      자리가 넑직한게 여유도 있고 음료도 맛있습니다.

용인 상갈동 고기 맛집 고철상, 경기도박물관 부근 맛집

집과 가까운 곳에 고기 맛집이 있어서 한번 방문하였습니다. 알고보니 동네사람들 뿐만아니라, 방송 촬영도 할 정도로 유명하더라구요. 상갈동 고기 맛집 고철상이라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고, 요즘은 코로나 ..

용인 로스터리 카페 커피볶는자유, 처인구 카페

주말에 처인구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인 커피볶는자유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계속해서 비가 오다보니, 맑고 푸른하늘을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제 취미활동인 커피투어도 오랜만에 하게 되네요. 커피볶는자유는 붉은 벽돌로 크게 지..

기업부설연구소 전담부서 온라인 신규설립 신고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연구소라는 말을 들으면 조금 거창하기도 하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저도 문과출신이다보니, 연구소라고 하면 대학연구소를 떠올렸구요. 그러나 사업이라는 것이 요구 조건만 잘 맞..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