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반응형


용인 흥덕지구 부근에 괜찮은 로스터리 카페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보았습니다.

카페 이름이 루멕스(Lumex coffee roasters)로 동일한 이름의 조리기구 브랜드도 있지요.





로이한의원과 같은 건물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흥덕지구를 그렇게 많이 가봤어도 로스터리 카페는 거의 손에 꼽을 지경인데 반가운 곳에 생겼네요.





샘말생태교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차량 주차도 가능한데, 네비게이션 검색을 루멕스 또는 로이한의원이라고 치면 바로 올 수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전 8시에 열고,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10시에 오픈합니다.

보통 오후 9시에 문을 닫지만,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오후 6시에 문을 닫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카페들이 자신만의 블랜딩에 대해서 이렇게 잘 설명을 하고 있어서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만의 로스팅 포인트와 개성을 담은 블랜딩을 선보여서 그런지 이곳 루멕스의 커피맛도 참 기대가 됩니다.




스페셜티 커피협회에서 인증한 바리스타라는 자격증이 걸려있네요.




바리스타 1급 자격증도 걸려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 자격증들을 신뢰하진 않습니다.

우리가 아는 유명 셰프들도 조리사 자격증이 없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바리스타 자격증 또는 유지를 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협회에 돈을 내야합니다.




로스팅실이 있네요. 멋들어지게 자리잡은 빈마스터 로스터기 입니다.

국산 로스터기로 요즘 오픈하는 카페에서 많이 구입을 하는 것 같습니다. 

크기를 보니 4킬로 정도 되는 것 같고, 반열풍식 구조인 것 같습니다.




카페가 아기자기 합니다. 

매장의 크지 않고, 테이블 네개 정도, 안쪽의 룸에 2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다양한 음료가 있지만, 저는 핸드드립 커피(5,500원)에서 원두는 리치 블랜딩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핸드드립 커피를 이 곳에서 내리는데, 원두를 담는 빈 병들이 보입니다.

칼리타 드립퍼를 사용하는 것 같네요.





디팅 그라인더가 보입니다. 명품 커피 그라인더입니다.

저 정도 크기면 3백만원 정도는 줘야 살 수 있겠네요.





핸드드립 커피는 2~3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하여 내려서, 농도를 별도로 맞추지 않고 내놓은 것 같습니다.

진한 커피를 못드시는 분에게는 조금 진할 수 있기 때문에, 연하게 내려달라고 별도 주문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가 진할 경우에는 디저트를 같이 먹어야 그 맛이 배가 됩니다.

저는 에그타르트(2,500원)를 주문하였는데, 이 걸 반드시 같이 시켰어야 했네요.

커피와 에그타르트가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루멕스에 오시면 에그타르트는 반드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가게 안 쪽에는 방이 있습니다.

공부방이나 사랑방 역할을 할 것 같은데, 자녀와 함께 오시는 분들도 이 곳에서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테이블과 방석이 놓여져 있습니다. 

안에서 책을 읽기도 하고 수다를 떨면 좋겠네요.





나가는데 생두(Green bean)을 담은 자루가 이 곳이 로스터리 카페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루멕스 로스터리 카페는 커피도 좋지만 에그타르트 같은 디저트가 커피맛을 올리는데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커피맛과 잘 어울러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특색있는 커피숍이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 




"루멕스 커피 로스터스" 위치


                                 


반응형
  1. 2018.08.31 06:47

    비밀댓글입니다

    • 2018.08.31 06:54

      비밀댓글입니다

용인 상갈동 고기 맛집 고철상, 경기도박물관 부근 맛집

집과 가까운 곳에 고기 맛집이 있어서 한번 방문하였습니다. 알고보니 동네사람들 뿐만아니라, 방송 촬영도 할 정도로 유명하더라구요. 상갈동 고기 맛집 고철상이라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방송에도 나온 적이 있고, 요즘은 코로나 ..

용인 로스터리 카페 커피볶는자유, 처인구 카페

주말에 처인구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인 커피볶는자유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계속해서 비가 오다보니, 맑고 푸른하늘을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제 취미활동인 커피투어도 오랜만에 하게 되네요. 커피볶는자유는 붉은 벽돌로 크게 지..

기업부설연구소 전담부서 온라인 신규설립 신고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연구소라는 말을 들으면 조금 거창하기도 하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저도 문과출신이다보니, 연구소라고 하면 대학연구소를 떠올렸구요. 그러나 사업이라는 것이 요구 조건만 잘 맞..

+ Recent posts